본문 바로가기
중국/대련

중국 대련여행 5박 6일 일정 및 관광 지도(+영유아 동반)

by 하브로 2021. 10. 21.

중국 대련여행 5박 6일 일정 및 관광 지도(+영유아 동반)

 중국은 국경절 연휴가 일주일 정도 되어 여행 가기에 딱 좋답니다. 저는 현재 중국에 거주하고 있어 연휴에 무엇을 할까 고민하다가 중국 대련 여행 다녀왔어요.

 사실 2년 전에 대련을 가본 적이 있어 다른 지역으로 놀러 가고 싶었으나 두 명의 아이를 데리고 먼 곳으로 가기에는 어렵고, 대도시로 떠나면 여행객들이 몰려 복잡할 것 같아 가까우면서 관광하기 좋은 대련에 다시 다녀왔어요. 지난 방문 때 만족스럽지 못했다면 재방문하지 않았겠지만, 도시가 깨끗하고 볼거리가 많아 다시 가도 좋겠더라고요.

저의 여행컨셉은 아이와 떠난 여행이라 가족단위 여행객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중국 대련여행 5박 6일 일정 및 관광 지도

중국 대련 여행 5박 6일 여행 지도
대련 관광 지도 / 대련 여행 루트 (이미지 클릭시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이번 대련여행은 아이와 함께 다녀야 하니 주요 관광지는 아이와 함께 갈 수 있는 곳으로 선택했으며, 촉박하지 않게 일정을 계획했어요.

평소 저의 여행 스타일이라면 사진 찍는 걸 좋아해 주요 관광지를 다 둘러보았겠지만, 아이들 데리고 움직이기엔 버거울 것 같아 아이들이 흥미 가질 것을 우선적으로 골라보았답니다.

 여행 일정 중 후반부에는 날씨가 좋지 않아 외부활동은 하지 않고 실내 위주로 돌아다녔어요. 그래서 여행기간은 5박 6일이었지만 이동시간과 실내 일정을 제외하면 실제로는 3박 4일 정도로 봐도 무방한 것 같아요.


1일차 : 이동(연길 > 대련)

 연길에서 대련으로 출발하는 오전 비행기로 예약했지만, 여행 전날 비행기 스케줄이 오후로 변경되었다고 통보받았어요. 1~2시간 지연 출발이 아닌 오후 비행기 스케줄로 바뀌었더라고요? 추측하기론 예약자가 적어 오후 비행기로 통합된 것 같아요.

예약 당시만 하더라도 오전 오후 비행기가 각각 있었는데 제가 예약한 오전 비행기가 오후 스케쥴로 바뀐걸 보니 합리적인 의심이 들더라고요. 아무튼 오후 7시 넘어 호텔에 도착하여 여행 1일차에는 아무것도 한 게 없어요.

 

2일차 : 성아해양세계(圣亚海洋世界), 성해광장(星海广场), 동방수성(东方水城)

 여행 2일차는 오로지 아이들을 위해서 선택한 관광지인데요. 한국 나이로 4살인 아이에게 바다 동물을 보여주고 싶어 성아해양세계를 택하고, 아쿠리아리움을 다녀온 뒤엔 성해 광장에서 모래놀이를 하기로 했어요.

코로나때문에 비자문제로 한국에 잠깐 있을 때 아이 데리고 집 근처 아쿠아리움을 데려갔는데, 아이가 신나했거든요. 성아해양세계는 아시아 최대규모라 다양한 바다동물을 만날 수 있어 아이가 좋아할 것이라 생각하고 데려갔답니다.

오전에는 아쿠아리움을 가고, 오후엔 성해광장에 들려 해변가에서 모래 놀이하는 코스로 했는데 아이가 무척이나 좋아했어요. 가족단위 여행객에게 추천한답니다.

성해광장에서 첫째 아이는 모래 놀이하고, 둘째 아이는 유모차에서 낮잠자며 성해광장에서 시간을 보낸 뒤엔 동방수성으로 이동했어요.

동방수성에선 한적한 길거리를 거닐며 구경하다가 곤돌라를 탔어요. 지난번 여행에 타서 굳이 탈 필요가 없었지만, 아이가 타고 싶어해서 다시 한번 탔는데 배 탈 일이 없었던 아이는 무척이나 좋아했어요. 또한 위에서 보는 것과 곤돌라타며 보는 것은 또 다르니 시간여유가 되시면 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탈리아 베네치아를 본 떠 만든 동방수성은 사진찍는걸 좋아하는 분이라면 제격인 관광지랍니다.

 

3일차 : 대련삼립동물원(大连森林动物园), 어인부두(渔人码头), 파빌리온(柏威年)

 동물원에 한 번도 가보지 못한 아이를 위해 택한 관광지는 대련삼립동물원이에요. 제가 거주하는 지역에는 동물원이 없어서 큰 동물들을 직접 볼 기회가 없었거든요. 마침 대련에도 동물원이 있다고 하여 여행 온 김에 가보자 하고 코스에 넣었는데, 아이들이 좋아해서 다행이었어요.

다만, 한국의 동물원과는 달라 코스를 잘 짜야하니 방문 예정이라면 동물원 후기를 꼭 읽어보시길 바래요. (방문하실 분은 아래에 제가 작성한 글을 꼭 읽으셔서 팁 얻어가세요!)

오전에는 대련 삼립동물원에서 동물 친구들을 만나고, 오후에는 어인부두 구경하고 그곳에서 점심을 해결했어요. 핀하이로우라는 식당에서 먹은 해산물 음식이 정말 맛있어서 대련 여행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식당이에요. 어인부두 방문하실 분은 핀하이로우도 함께 방문 추천하며, 후기는 아래 링크로 남겨놓았습니다.

점심을 해결한 뒤에는 바람이 많이 불고 추워서 야외 활동하긴 어려워 파빌리온으로 이동하여 간단하게 구경했어요.

 

4일차 : 갤러리아백화점(凯丹广场)

 3일차 저녁부터 비가 내리더니 4일차에는 기온이 확 내려갔어요. 먹구름이 많이 끼고 찬바람도 많이 불어 야외활동이 불가하여 실내에서 보내야겠더라고요. 사실 여행하러 왔는데 그냥 시간 보내긴 아쉬워서 실내 관광지를 알아보다가 비가 언제 내릴지도 모르고, 유모차 끌고 이동하기 번거로울 것 같아 효율적으로 보내기로 했답니다.

제가 묵었던 프레이저 스위트 다롄 호텔이 갤러리아백화점과 연결되어있어서 이동하기 참 편했거든요. 키즈카페 가서 놀고, 어른 옷도 구경하며 시간을 보냈네요.

 

5일차 : 대련식물원(大连植物园), 아동공원(儿童公园)

 5일차에는 새로운 곳에 가보자 해서 선택한 곳이 대련식물원이에요. 굳이 식물원에 가야 할 필요는 없으나 아이 데리고 야외에 갈 만한 곳이 생각나질 않더라고요. 자연에서 뛰어놀게 하고자 방문했는데 날씨가 추웠고, 유모차 끌고 움직이기엔 불편해서 다른 곳으로 이동했어요. 근처에 아동공원이라는 곳이 있었는데 오히려 여기가 더 마음에 들었어요. 

 

6일차 : 이동(대련 > 연길)

 여행의 마지막 날에는 오후 1시 비행기라 오전에 관광하러 나가기 시간이 애매해서 숙소에서 머물렀어요. 대련공항에는 서브웨이, 맥도널드, 스타벅스 등 매장이 있어 점심 해결하기 좋았어요. 


 지금까지 아이와 함께 떠난 5박 6일 대련여행 일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각 여행지 별로 후기와 팁을 남겨볼 테니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각 링크를 눌러 확인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