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상해 생활

중국 상해 전화&인터넷 가입하기(+한국어 가능)

by 하브로 2024. 5. 24.

중국 상해로 이사를 준비하면서 필요한 것들은 미리미리 준비했어요. 그중 하나는 바로 인터넷 개통이었답니다. 저는 중국 동북지역에서 거주했기 때문에 사용하던 전화번호가 있어서 전화 개통은 필요 없었지만, 인터넷은 새로 설치해야 하니 가입이 필요했었어요.

토요일에 상해로 입성했던지라 대리점이 영업하지 않으면 설치가 늦어질 것 같아 걱정했는데, 다행히 휴일에도 근무하더라고요. 심지어 한국어로 소통되어서 정말 편했어요! 중국 상해 휴대전화&인터넷 개통 후기 남겨볼게요.

중국 상해 전화인터넷 개통하기 썸네일


목차

  1. 중국 상해 전화&인터넷 가입 알아보기
  2. 전화&인터넷 가입 후기(+준비물)
  3. 인터넷 가입부터 설치까지 소요된 시간

1. 중국 상해 전화&인터넷 가입 알아보기

일단 저는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에 살다보니 정보 얻기가 수월했어요. 홍췐루 주변에 한국어로 소통이 가능한 대리점이 있다고 하여 위챗으로 문의했는데, 혹시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연락처카드를 참고하여 연락해 보세요!

중국 상해 홍췐루 전화&인터넷 개통 대리점 연락처

팅따샤(井亭大厦) 1층에 있는 차이나유니콤(중국롄통) 대리점으로 일요일에도 영업하는 곳이랍니다. 직원이 한국인은 아니지만 한국어로 소통가능하니 편하게 문의하시면 돼요.

일단 저는 타 지역에서 개통한 전화번호가 있어서 인터넷 설치만 필요한 상황이라 위챗으로 인터넷 설치를 문의했어요. 타지역 번호를 사용하면 비용이 추가로 발생하니 가능하면 상하이번호로 가입하는 게 더 좋다고 안내를 해줘서 상하이번호로 가입하기로 했답니다.

인터넷은 빨리 설치되면 좋기에 신청 후 얼마나 소요되는지 문의해 보니 공식적인 시간은 신청 후 48시간이라고 안내해 줬어요. 거주하는 곳에 인터넷 선이 깔려있으면 설치가 금방 된다고 안내받았고, 제가 이사 갈 집 주소를 알려주니 시스템상으론 라인이 설치되어 있다고 답변받았어요. 

한국어로 소통하니 일처리가 금방 금방 되고, 궁금한걸 바로 문의할 수 있어서 무척이나 편했어요. VPN을 사용할 땐 국제망이 원활한 통신사를 선택해야 잘 나온다고 하는데, 차이나유니콤(리옌통)이 중국 내 1등 업체라 고민 없이 선택했어요.


2. 전화&인터넷 가입 후기(+준비물)

일요일에도 영업한다고 안내를 받아 상해 도착한 다음날에 여권을 지참하여 바로 징팅따샤로 이동했어요. 징팅따샤 입구로 입장하여 오른쪽을 보면 빨간 간판이 눈에 들어와 찾기 쉬워요.

여권, 200위안(페이결제 가능)

준비물은 여권만 준비해서 방문하면 돼요. 한 달 치 전화요금과 보증금을 선불로 내야 해서 시간이 지나 금액이 정확히 기억나진 않은데 200위안을 지불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상하이 전화번호(유심)에 인터넷까지 묶여있는 상품으로 가입할 때 요금제를 129위안짜리로 안내해 줬어요. 129위안이면 한화로 2.5만 원 정도로 한국에 비하면 저렴한 편이긴 하지만 동북지역 거주할 땐 동일한 조건(동일한 통신사, 휴대전화+인터넷 결합)으로 79위안짜리를 사용했는데, 비싼 것 같아 문의하니 5G에 IPTV를 볼 수 있어서 추천해 줬다고 하더라고요? 어차피 집에선 티브이 안 보고, 5G도 굳이 필요하진 않아서 더 낮은 요금제로 해달라고 하니  99위안짜리를 안내해 줘서 이걸로 가입했어요. (지나고 보니 더 낮은 요금제로 했어도 될 뻔한...)

10위안만 더 추가하면 전화번호를 더 받을 수 있으니 아이들꺼도 필요하면 그렇게 사용하라고 했지만, 유치원생 아이들이라 핸드폰이 없기에 굳이 추가로 가입하진 않았어요. 휴대전화요금+인터넷요금 결합상품으로 99위안으로 1년간 사용으로 가입했어요.

차이나유니톰 요금제

매장에서 챙겨온 팜플렛을 집으로 돌아와 훑어보니, 제가 가입했던 요금제도 5G 요금제였더라고요...? 79위안짜리도 있었는데 이걸 못 봤네요. 지역이 달라서 금액이 다른가 생각했을 뿐 깊게 생각하질 못했어요. 이미 개통한 뒤라 인터넷 속도가 빠르겠지 생각하며 위안을 삼았답니다.


3. 인터넷 가입부터 설치까지 소요된 시간

새로운 유심은 직원이 교체해 줘서 매장에 편히 앉아서 기다렸어요. 전화가 문제없이 걸리고 받는 걸 확인한 뒤 집으로 돌아왔답니다. 여권 들고 사진 찍고, 전화번호도 고르고 했는데도 개통까지 10~20분 걸린 것 같아요. 나름 전화번호도 외우기 쉬운 걸로 골라서 마음에 들어요.

인터넷 설치는 저희가 대리점 갔다가 집에 오니 설치기사한테 전화가 왔어요. 빠른 설치를 원한다했더니 2시간 이내에 와서 인터넷 설치도 끝났네요. 인터넷 설치기사가 와서 하는 말이, 자기가 이 집에 있던 인터넷 해제도 본인이 했다고 하더라고요. 전에 살던 세입자도 중국롄통 사용자였나봅니다.

인터넷 가입부터 설치까지 3시간 내로 해결한 것 같아요. 인터넷 가입하는 건 매장에서 한국어 소통이 가능하지만, 인터넷 설치 기사님은 한국어가 불가능해요. 집에 사람이 있는지, 몇 시에 방문하면 되는지 등 설치기사님에게 전화가 오는데 그땐 약간의 중국어 소통이 필요하답니다. 이것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중국 상해 홍췐루 주변 통신사 대리점을 알아보신다면, 징팅따샤 1층에 있는 중국리옌통에 방문해 보세요. 한국어 소통이 가능하여 궁금한 점을 바로 해결할 수 있고, 주말에도 영업해서 시간 구애 없이 방문할 수 있어서 편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