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주/괌

괌플라자 호텔 후기:: 10만 원대로 즐기는 가성비 끝판왕

by 하브로 2020. 8. 5.

괌플라자 호텔 후기:: 10만 원대로 즐기는 가성비 끝판왕

괌 호텔은 시설 대비 높은 가격대로 만족도가 크게 떨어진다고 하죠? 그래서 가성비 좋은 호텔을 찾다가 알게 된 호텔이 괌플라자 호텔(괌플라자 리조트, 괌플라자 리조트&스파)입니다. 괌플라자 리조트에 대해 궁금하셔서 들어오신 분들에게 괌플라자 호텔 후기, 부대시설, 장/단점 등을 솔직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괌플라자 호텔 후기 목록

1. 괌플라자 호텔 선택 이유
2. 괌플라자 호텔 객실 후기
3. 괌플라자 부대시설
  1) 부대시설 List
  2) 타자워터파크 이용 방법
4. 괌플라자 호텔 장점/단점
5. 기타(괌플라자 호텔 주소, 이메일)


1. 괌플라자 호텔 선택 이유

16개월 아기랑 떠나는 여행을 계획하고 괌으로 결정을 내렸어요. 하지만 휴가 일정이 확정되지 않아 호텔 예약을 늦게 했는데요. 휴가가 확정되자마자 호텔을 예약하려고 보니 출발 일자 기준으로 두 달 전쯤이라 가격대가 너무 높게 형성이 되어있더라고요? 괌은 1월이 성수기라 객실이 금방 빠지고 비싼 편인 것 같아요. 괌 여행을 결정하셨다면 무료 취소가 가능한 걸로 일단 예약하세요!!

만약 차량 렌트를 했다면 외곽 지역의 호텔을 선택했겠지만 저희는 오로지 휴양&쇼핑이 목적이라 렌트하지 않고 시내 중심지에서 묵기로 했답니다. 그래서 쇼핑과 투어하는 날에는 괌플라자 리조트에서 묵고, 휴양하는 날에는 아웃리거 호텔에서 묵었습니다. 두 호텔은 도보로 5분 정도로 가까운 거리이기 때문에 저희처럼 섞어서 묵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결과적으로 괌플라자 아기랑 같이 와도 좋아요! 저는 추천한답니다 : )


2. 괌플라자 호텔 객실 후기

저희는 스탠다드룸으로 예약을 했어요. 16개월 아기랑 같이 묵을 거라 트윈베드보다는 더블베드를 선호했지만, 스탠다드룸은 트윈베드 밖에 없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는 두 개의 침대를 벽으로 밀어서 더블베드처럼 사용을 했어요. 다행히 침대가 쉽게 밀리니 걱정 안 하셔도 되어요!

서양인의 신체 구조에 맞춘 침대인 건지 되게 높아요. 그래서 어린아이를 동반할 경우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할 거 같더라고요. 사전에 베이비 가드를 요청하면 설치해 주니 이메일을 꼭 보내놓으세요!
*하단의 '5.기타(괌플라자 호텔 주소, 이메일)'을 참고하여 사전에 요청을 하세요.

객실 바닥은 카페트형이 아닌 마루바닥이라 청결한 느낌이 들고 좋았어요. 침대를 옮기고 기존에 놓여있던 자리에 먼지가 쌓여있지 않을까 걱정을 했는데, 청소를 잘한 건지 깨끗했어요.

화장실은 투박하지만 그래도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었어요. 욕조가 생각보다 높이가 낮아요. 저는 아이를 씻길 때 오히려 편해서 좋았어요.

어메니티가 준비 안 되어있다는 후기를 읽은 적이 있는데 칫솔, 샴푸, 린스, 바디워시, 로션, 비누 다 있습니다.

다양한 콘센트가 있어서 돼지코가 따로 필요 없어요. 220V 코드를 바로 사용해도 되고, USB선만 꽂는 곳도 있어서 충전할 때 편했어요.

삼성TV가 걸려있어서 왠지 모를 반가움에 사진을 찍었네요. 한국 채널도 나온다고 했으나 TV 사용을 안 해서 어떤 채널이 나오는지 모르겠어요.
사진을 따로 안 찍었지만 간단한 업무를 볼 수 있는 책상과 의자가 있었고, 스탠다드룸에는 침대 옆에 쇼파가 1개 있어요. 그리고 벽걸이형 에어컨이 있어서 리모콘으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어요.
베란다에는 빨랫줄을 걸 수 있는 고리가 있어서 빨랫줄만 있다면 빨래를 널기에 편했어요. 빨랫줄 챙겨가면 좋다는 팁을 봐서 다이소에서 2m 여행용 빨랫줄을 사 갔지만 길이가 부족하더라고요. 그래서 집에서 미리 챙겨간 노끈을 연장하여 썼답니다.
여행을 가기 전 제가 알아본 후기로는 커피포트가 더럽고 슬리퍼 제공이 안된다는 글을 읽었는데, 리모델링 후라 커피포트를 교체했는지 깨끗했고, 슬리퍼도 제공이 되었어요!

아쉬웠던 점은 복도를 지나다니는 사람들이 큰 소리로 말하면 다 들려요. 엘리베이터 근처 방으로 배정받아서 그런 건지 유난히 잘 들렸어요. 방음이 잘 되는 편은 아닌 것 같아요. 저는 냉장고를 따로 사용하지 않았는데 시원하지 않다는 평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괌플라자 호텔 부대시설

1) 부대시설 List

  • JP스토어
    – 1층 호텔 로비와 JP스토어 연결되어 있음
    – JP스토어에는 기념품, 소품, 장난감, 먹거리 등 다양한 물건을 판매하다 보니 구경하기 좋음
    – 키즈존처럼 주방놀이하는 공간이 있어서 아기를 재우기 전에 내려와서 놀라고 풀어놓기 좋았음
    – 쇼핑을 하러 가기보다는 이동 통로용으로 자주 이용함. 타 쇼핑몰과 맛집 이동할 때 이곳을 통하면 더 편하게 이동 가능함
    – T멤버쉽 할인: $100이상 구매시 $10 할인

  • 24시간 편의점
    – 엘리베이터 타는 곳 옆에 위치
    – 전자렌지 무료로 사용 가능(이유식 데울 때 좋음)
    – 한국 컵라면, 컵밥도 판매함
    – 참고로 새벽 2시 이후에는 술 구매 불가함

  • 루츠레스토랑, 맥도날드, 하겐다즈 입점
    – 루츠레스토랑은 아침에는 조식을 먹는 곳이고 저녁에는 스테이크를 파는 곳. 평이 나쁘지 않아 방문하려고 했으나 시간이 맞지 않아 방문하지 못함.
    – 맥도날드와 하겐다즈는 JP스토어에서 에스컬레이터 타고 내려가면 있음.

  • 타자워터파크
    –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함

2) 타자워터파크 이용 방법

괌 유일의 워터파크인 ‘타자워터파크’는 괌플라자 리조트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해요. 다양한 ‘워터슬라이드’와 인공 파도에서 서핑을 즐길 수 있는 ‘플로우라이더’, 그리고 다양한 수심의 풀이 있어 온 가족이 놀기 좋은 곳이에요. 저는 일정 관계상 이용하지 못했지만 그래도 알아놨던 정보를 방출합니다 !

- 매표소에서 객실 번호와 이름을 말하면 팔찌로 교환
- 이용 시간 : 10:00 ~ 17:00(입장은 16:30분까지) / 매주 수요일 휴무
- 튜브 무료 렌탈(아기 튜브는 필요시 챙겨갈 것)
- 룸당 타올 3장 무료 대여
- 락커 사용 시 대여료 2달러

4. 괌플라자 호텔 장점/단점

1) 장점

 - 가성비 최고 : 시내 중심에 위치했지만 가격은 10만원대
 - 편리한 부대시설 : 24시간 운영 편의점, JP스토어 연결, 무료 워터파크 이용
 - 최근 리모델링하여 쾌적해짐(다양한 콘센트 보유하여 변압기 필요 없음)
 - 교통의 중심지 : 쇼핑몰과 맛집 도보 이동 가능, GPO와 마이크로네시아몰은 무료 셔틀 이용 가능, 해변까지 도보 7분 소요

2) 단점

 - 방음 취약 : 복도에 사람들이 지나다닐 때 말소리가 다 들림
 - 주차 공간 미흡 : 호텔 이용객과 타자 워터파크 이용객이 동시에 사용하여 주차 공간이 여유롭지 않다고 함
 - 전망 : 도로변에 위치한 호텔이라 뷰가 안 좋음

5. 기타(괌플라자 호텔 주소, 이메일)

 - 괌플라자 호텔 주소 : 1328 Pale San Vitores Rd Tumon, Guam (96913)
 - 괌플라자 호텔 이메일 : generalenquiries@guamplaza.com
   *방 세팅(아기침대, 베이비가드 등)이나 레이트체크인 관련 메일을 보내고 싶을 때 이용


지금까지 괌플라자 리조트 후기 포스팅이었습니다. 참고하셔서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