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상해 생활

중국 상해 징팅따샤 레고방 이용하기(+이용요금 등)

by 하브로 2024. 8. 16.

 중국 상해에 처음 왔을 때, 유치원 입학 전 아이들과 할 게 없어서 놀거리를 검색하다 찾아낸 곳이에요. 집에서 멀지 않으면서 아이들이 흥미 있어할 곳으로 알아보니 레고방이 괜찮을 것 같아 방문한 이후로 아이가 푹 빠져 한동안 자주 갔던 곳이랍니다.

홍췐루 징팅따샤에 있는 레고방 후기를 남겨봅니다.

징팅따샤 레고방 썸네일


목차

  1. 홍췐루 징팅따샤 레고방 정보
  2. 레고방 이용요금
  3. 레고 만들기

1. 홍췐루 징팅따샤 레고방 정보

  • 레고방 乐高坊
  • 위치 : 징팅따샤 井亭大厦 2층(화장실 옆)
  • 영업시간 : 화요일-일요일 10:00~20:00, *월요일 휴무

레고방은 징팅따샤 2층 구석에 숨어있어요. 징팅따샤건물 2층에는 의류 판매하는 매장이 많은데, 그 부근에 위치해 있어서 첫 방문 때 찾지 못하고 헤맸던 기억이 있어요. 만약 방문 예정이라면 화장실 옆에 있으니 화장실 안내 표시 따라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2. 레고방 이용요금

홍췐루 징팅따샤 2층에 위치한 레고방은 회원, 비회원 여부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는데, 가격차이가 크게 나니 회원가입하는 걸 추천해요. 20시간, 40시간, 80시간 중 선택하여 비용을 선불로 지급하면 회원가입이 된답니다. 충전금액이 클수록 시간당 가격이 낮아지니 자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면 40시간이나 80시간 충전해 두는 것이 유리해요. 저희 집 아이들은 보통 한 번 방문하면 2~3시간씩 해서 그런지 금방 소진되더라고요.

충전 이후 회원카드가 만들어지고, 입장과 퇴장시간을 기록하여 10분 단위로 차감하는 형식이에요. 이 카드는 레고방에서 자체 보관하기 때문에 카드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어요.  20시간은 6개월, 40시간은 12개월, 80시간은 24개월으로 유효기간이 있으니 기간 내에 사용하셔야 해요.


3. 레고 만들기

징팅따샤 레고방에는 1만여개의 레고가 있다고 해요. 신제품의 경우엔 눈에 잘 띄는 곳에 상자를 전시해 두고, 이외의 제품은 사이드에 진열되어 있어요. 레고상자에 나이 표기가 되어있으니 아이 연령에 맞게 선택하면 되고, 듀플로도 있으니 3~5세 정도의 아이들은 이를 활용해도 좋아요.

진열되어있는 레고상자의 이미지를 보고 마음에 드는 걸 고르면, 직원분이 부속품과 설명서가 들어있는 상자 혹은 비닐팩을 지급해요. 웬만하면 다 들어있는데, 간혹 부품이 부족한 게 있으면 직원에게 문의하세요. 그럼 동일한 걸로 주든지 색이 다른 대체품으로 지급한답니다.

저희집은 한 번 가면 보통 2~3 시간하고 오는데, 그 이상은 아이가 원해도 부모가 앉아있기 힘들어서 못하겠더라고요. 저는 아이들이 함께 있어주길 원해서 매번 함께 있지만, 다른 친구들을 보니 아이를 레고방에 두고 부모는 외출하는 경우도 많더라고요. 이건 아이 성향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아무래도 상자가 큰 제품들은 부품이 많다 보니 제작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요. 레고 만들다가 완성하지 못해도 보관해 달라고 요청하면 3일간은 보관해 주니 이후에 다시 와서 이어 만들 수 있어요. 또한 다 만들고 나면 전시도 해주는데, 어른들 눈에는 별 거 아닌 거 같아도 아이들은 참 좋아하더라고요. 

레고에 흥미가 없는 아이들은 비즈공예 만들기에 도전할 수도 있어요. 비용이 따로 추가되는 건 아니고, 선불로 충전한 시간에서 30분을 재료비 명목으로 차감시켜요. 만든 후에는 부속품을 연결시켜 팽이, 열쇠고리, 자석 등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평일에는 사람이 많은 편은 아닌데 주말에는 붐비니 참고하세요.


홍췐루 주변에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장소가 없고, 레고방이 가깝기도 해서 자주 다녀요. 개인적으로는 큰 아이가 레고 만드는 걸 좋아해서 만족하지만 반대로 작은 아이는 레고에 크게 흥미 없어서 힘들기도 한 장소예요. 아이 성향에 고려하여 방문하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