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연길 생활

[중국 연길 맛집] 복무청사 연길냉면(+순이냉면)

by 하브로 2024. 3. 18.

중국 연길 맛집으로 유명한 복무청사 연길냉면 후기 남겨볼게요. 연길냉면이 중국 10대 면 요리에 들어가는 만큼, 연길에 놀러 온 관광객 입장에선 먹어봐야 할 음식이니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냉면을 딱히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한국에선 고기 먹을 때 후식냉면 말고는 먹은 기억이 없는 것 같아요. 그마저도 비빔냉면을 먹어서 물냉면은 잘 안먹는데, 연길냉면은 새콤하니 맛있어서 더운 여름철에 생각나는 메뉴랍니다.


목록

  1. 복무청사 연길랭면 정보
  2. 복무청사 복무대로 메뉴
  3. 연길냉면 후기

1. 복무청사 연길냉면 정보

연길 복무청사 연길냉면 지도

- 매장명 : 服务大楼冷面(延大店)
- 주소 : 延吉市公园路1188号大学城1号楼
- 전화번호 : (0433)2555577

연변대학 맞은편에 있는 곳이 제가 자주 가던 매장이라 이곳을 소개해보겠습니다.

 

2. 복무청사 복무대로 메뉴

大众点评에서 가져온 복무청사 연길랭면 인기메뉴랍니다. 보통은 연길냉면이랑 꿔바로우는 꼭 시키고, 그 이외에는 자신의 입맛에 따라 추가 주문한답니다. 

 

3.  연길냉면 후기

복무청사 연길랭면 복무대로 간판

연변대학 맞은편에 있는 복무청사 연길랭면은 대학성 건물에 있어 찾기 쉬워요. 여긴 겨울에도 사람이 많은 것 같아요.

직원의 안내에 따라 자리를 배정받은 뒤, 테이블에 붙어있는 큐알코드를 스캔하여 음식을 주문하였어요. 결제까지 마쳐야 식사 주문 들어가던데, 먹튀방지인가봅니다ㅎㅎㅎ 선결제시스템이니 참고하세요!

홀에는 사람이 바글바글해요. 룸도 있던데 아무래도 단체손님을 위한 거겠죠?

큐알코드로 음식 주문 후 결제하고 조금 기다리면 직원들이 빠르게 갖다 줘요. 테이블회전이 빠른 곳이라 음식도 금방 나온답니다.

중국 10대 면요리에 연길냉면이 포함되어 있다고 벽에 붙어있어요. 

제가 선택한 연길냉면 1그릇, 신랑이 선택한 콩국수 1그릇, 아이들을 위해서 짜장면 1그릇을 주문하고, 사이드메뉴로 꿔바로우와 명태무침을 주문했어요. 

저는 한국에선 냉면을 별로 안 좋아해서 식당에서 먹은 기억이 별로 없어요. 고깃집에서 후식냉면을 먹긴 하나 그마저도 비빔냉면으로 먹는 사람이라 물냉면을 선호하지 않는데, 그 이유를 곰곰이 생각해 보니 2가지가 있는 것 같아요.

첫째는, 제가 학창 시절에 세숫대야냉면이 유행한 적이 있는데, 맛은 딱히 없는데 양만 많아서 배부르게 먹었던 기억 때문에 커서도 잘 안 먹게 되었어요. 두번째는 물냉면을 주문하면 겨자와 식초로 간을 맞춰야하는데, 먹는 것에 크게 관심없던 제게는 어려운 일이었어요. 그러니 도대체 무슨 맛으로 냉면을 먹는것인가 생각이 드니 어른이 되어서도 잘 안먹게 되더라고요.

그러다 중국 연길 와서 물냉면을 다시 먹기 시작했는데, 내가 소스류를 가감하지 않아도 입에 딱 맞는 간 때문에 좋더라고요. 국물은 새콤하니 식욕을 돋우고 면은 질기지 않아 씹어먹기 수월해서 괜찮더라고요. 이 때문에 무더운 여름이 되면 냉면이 떠오르면서 먹으러 가게 되더라고요.

참고로 연길냉면 양이 많은 편이에요. 게다가 꿔바로우랑 같이 먹다 보면 배가 불러서 항상 남기게 되더라고요.

 신랑이 선택한 콩국수는 비추비추비추!!! 인기메뉴 10위에 올라있던데 이게 대체 왜... 연길콩국수가 맛있는데 복무청사에서 파는 콩국수는 맛이 없어요. 아니 정확히 말하면 콩국은 고소하니 맛있는데 면이랑 안 어울려요. 역시 콩국수는 원향춘이 최고!

 

중국 연길 맛집 - 콩국수가 맛있는 원향춘(远香春)

오랜만에 중국 연길 맛집 포스팅을 작성해 봅니다. 블로그 쉬는 동안 맛있는 식당을 많이 방문했는데, 그 중에 한 곳을 소개할게요. 여름하면 생각나는 음식 중 하나는 바로 콩국수인데요. 현지

traveler-e.tistory.com

 

비슷한 의미로 짜장면도 비추해요. 아이들 먹이려고 주문한 거긴 하지만 맛이 영 아니었어요. 이게 왜 인기메뉴 3위인지 이해 못 한답니다ㅎㅎㅎ

꿔바로우는 초반에는 맛있긴 한데, 나중 되면 너무 달게 느껴지고 단단해져서 손이 잘 안 가요. 명태채볶음은 먹을만했어요. 냉면과 어울리는 메뉴라기보단 콩국수랑 먹으려고 함께 주문한 건데, 밥반찬으로 좋을 것 같아요.

순이냉면 연길냉면

연길에는 복무청사와 함께 순이냉면이 유명해요. 두 브랜드의 냉면맛은 사실 비슷한데 제 입맛엔 순이냉면이 좀 더 맛있게 느껴져서 순이냉면을 더 선호했어요. 그러나 먹으러 갈 땐 집에서 가까운 데로 가게 되니 복무청사로 가거나 배달시킬 땐 순이냉면을 시키는 방법을 이용했답니다.


지금까지 중국 연길 맛집 복무청사 연길냉면 후기를 남겨보았습니다. 새콤달콤함이 식욕을 자극하고, 간이 딱 맞아 소스를 추가할 필요가 없어요. 또한 면이 질기지 않아 잘근잘근 씹어먹기에도 좋아요. 연길냉면과 꿔바로우는 맛있지만 콩국수와 짜장면은 맛없으니 시키지 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