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연길 생활

[중국 연길 생활] 추천하는 빵집 3곳(곤트란 쉐리에, 큐브레드, 파리바게트)

by 하브로 2024. 3. 14.

중국 연길 빵집을 하나씩 소개하기엔 내용이 많지 않을 것 같아 제가 좋아했던 빵집 3군데 모아서 후기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빵을 좋아하는 사람이라 연길에 처음 왔을 땐 맛있는 빵을 만나기 쉽지 않아 아쉬웠어요. 당시에도 곤트란 쉐리에가 있긴 했지만 집에서 거리가 멀어 자주 갈 수가 없었거든요.

한국은 빵맛이 상향평준화되어 동네 빵집도 맛있기에 어느 매장을 방문하든 맛에 있어서 실패할 확률이 적으나, 연길에선 지나가다 보이는 빵집에서 빵 사면 맛이 없어요. 연변대학 앞 대학성에도 한애케익이나 격란케익 등 나름 대형 빵집이 있긴 한데 제 입맛에는 맛이 없더라고요. 제가 가본 매장만 그랬을 수도 있지만 몇 번 실패하고 난 뒤엔 발길을 끊어서 요즘에도 맛이 없는지는 모르겠어요.

고소하고 부드러운 동물성크림에 입맛이 길들여져있어서인지, 지나가다 보이는 빵집에서 크림이 들어간 빵을 사면 너무 맛없어요. 제가 어렸을 때 먹던 크림빵의 기억을 되살려주는 맛이에요. ((강제 추억 소환))

아무튼 한국에서 먹던 빵과 동일한 맛을 느끼게 해주는 3개의 매장을 소개해드리니 드셔보세요.

 


목차

  1. 곤트란 쉐리에
  2. 큐브레드
  3. 파리바게트

 1. 곤트란 쉐리에 甜赋面包西餐厅

연길 거주하는 사람들은 거의 다 아는 곳이지 않을까 싶은 빵집이에요. 곤트란 쉐리에는 한국에도 매장이 있던데 저는 연길에서 처음 봤답니다. 연변병원 옆 한세치과가 있는 건물 1층에 있어요.

빵도 맛있는데, 파스타나 피자도 맛이 괜찮아서 배달로도 자주 시켜 먹던 곳이에요. 코로나 이후로 개인 카페가 우후죽순 생기기 전에는 괜찮은 카페가 얼마 없어서 이곳이 인기였답니다.

예전에 비해 빵의 갯수가 조금 줄어든 감이 있지만, 그래도 다양한 편이에요. 웬만한 건 다 맛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소보루빵 안에 생크림 들어있는 걸 좋아했어요. 크림이 들어간 빵을 좋아해서 제 원픽이었답니다. 단단한 크림이 아니라 부드러운 생크림인데, 많이 달지 않고 고소한 맛이 강해서 좋아라 했어요.

이곳이 빵 맛집이긴 한데 케이크 맛집이기도 해요. 단언컨대 연길에서 가장 맛있는 집이 아닐까 생각해요.(현지인도 인정) 그런 만큼 가격대가 좀 있긴 하지만 맛있는 케이크가 먹고 싶다면 곤트라 쉐리에 추천해요. 저는 집에서 가까운 큐브레드에서 케이크를 주문해 먹었는데, 큐브레드도 충분히 맛있지만 곤트라 쉐리에가 더 맛있거든요.

- 매장명 :  甜赋面包西餐厅 곤트란 쉐리에
- 주소 : 延吉市新兴街道爱丹路359号恒达健康广场1楼门市

 

2. 큐브레드 全面包

중국 연길 빵맛집 두 번째는 큐브레드입니다. 이곳의 빵 괜찮다고 얘기를 듣고 처음 방문했을 때, 브라우니를 사 먹었으나 맛이 없어서 안 갔던 곳이에요. 그러다 큐브레드 근처로 이사 가면서 재방문했는데, 웬걸? 맛있네요. 그 뒤로 회원등록하고 자주 갔어요.

중국 연길 빵집 큐브레드 (출처:大众点评) 

매장에는 다양한 종류의 빵들과 쿠키, 음료 등을 판매해요. 

중국 연길 빵집 큐브레드 (출처:大众点评) 

우리 집 아이가 좋아했던 곰돌이빵은 9위안인데, 안에 초코크림이 들어있어 참 좋아라 했답니다. 대다수의 빵이 부드럽고 맛있어서 좋아했던 곳이에요. 

중국 연길 빵집 큐브레드 (출처:大众点评) 

연길을 떠나기 전까지 참 자주 먹었던 빵은 단팥우유생크림빵인데, 고소하니 맛있어요. 오른쪽 사진의 딸기가 들어간 빵도 맛있는데 크림이 적어서 아쉽길래 전 왼쪽빵을 자주 사 먹었어요.

회원등록하면 빵은 9.5折 케익은 8.8 折 할인되니 자주 가면 회원등록하면 좋아요. 케이크는 예약주문하면 되고, 디자인 샘플은 직원한테 위챗으로 받아놓은 거 공유해요. 사이즈별 가격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특히나 매월 7일, 17일, 27일은 케이크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날이라 이 날을 이용하면 좋아요. 디자인은 4가지 중에 선택가능하고, 위챗으로 주문하면 택배도 가능해요.

우리 집 사람들 생일 땐 항상 큐브레드에서 주문했는데, 동물성 생크림을 사용하여 부드럽고 맛있어요.

- 매장명 : 全面包 큐브레드
- 주소 : 延吉市梨花路河畔花园小区第七幢1001号 

 

3. 파리바게트

최근 백리성 1층에 파리바게트가 생겼는데, 이곳이 세 번째 추천하는 빵집이에요.

베이글, 도넛, 고로케, 소세지빵, 크로와상, 핫도그 등 먹음직한 빵들이 많이 있어요. 호기심에 몇 개 사서 먹어봤는데 다 맛있었어요. 고로케의 경우엔 제가 중국 빵집에서 본 적이 없었던 거라 반가운 마음에 골랐는데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지 맛있더라고요.

이날도 어김없이 크림이 들어있는 빵을 골랐는데, 맛있긴 했으나 곤트라 쉐리에가 더 맛있었어요^^;;

매장이 크진 않지만 커피도 판매해서 앉아있을 수 있는 좌석도 있어요.

케이크는 디피상품인지, 아니면 실제상품인지는 모르겠으나 진열장에 있어서 구경했는데 가격이 꽤나 비싸더라고요. 7촌 사이즈가 228위안, 8촌 사이즈가 258위안이었으니 큐브레드 대비해서 최소 1.5배 비싼 편이었으니 말이죠. 그래도 한국 빵브랜드인 파리바게트에서 만든 거니까 맛은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 매장명 :  巴黎贝甜 
- 주소 : [백리성점] 延吉市光明街688号百利城一层102号 / [완다광장점] 延吉市万达购物广场层(1027A)

백리성 스타벅스 옆 매장에 파리바게트가 있어요. 정문입구 바로 앞이라 찾아가기 쉽답니다. 완다광장에도 생겼다고 들었는데 저는 가보질 않았어요.


지금까지 중국 연길 빵집 3군데 리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제가 연길 처음 갔을 때가 8년 전인데, 그때는 식물성 크림을 사용하는 매장이 많아서 빵이 맛없었고,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빵이라고 생각되는 소시지빵을 사도 소시지에서 중국햄 냄새가 나서 싫어했어요. 생각해 보니 그땐 연길에 마카롱 팔던 곳도 없었던 시절이었네요ㅎㅎㅎ

지금은 몇 번의 실패 끝에 제 입맛에 맞는 빵집만 다니니 새로운 빵 맛집이 생겼어도 모를 수 있습니다. 소개해드린 3곳은 기본적으로 맛 보장이 되는 곳이니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