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연길 생활

[중국 연길 맛집] 장닭한마리 - 한국인사장님이 운영하는 곳

by 하브로 2024. 3. 11.

이번엔 중국 연길 맛집 장닭한마리 소개해볼게요! 이곳은 한국인 사장님 부부가 운영하는 곳이라 진정한 한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중국 연길은 조선족이 많이 거주하는 곳이기에 한국 음식을 쉽게 만날 수 있고, 맛도 한국에서 먹는 것과 어느 정도 비슷한 것 같아요. 한국에서 먹던 맛이랑 동일한 곳도 몇 군데 있답니다.

그런데 이번에 소개할 장닭은 한국인 사장님 부부께서 운영하는 곳이라 매장 내에서 판매하는 모든 음식이 입에 잘 맞아요. 메


목차

1. 장닭한마리 정보
2. 장닭한마리 메뉴
3. 장닭한마리 후기


1. 장닭한마리 정보

 

- 매장명 : 张鸡韩式料理专门店 장닭한마리
- 주소 : 延边朝鲜族自治州延吉市新兴街128-13号
- 전화번호 : 17643383088

택시 타고 이동할 시엔 목적지를 '신흥소학교'로 말하면 돼요.

장닭한마리 주변에 장난감 도소매점이 있어서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님이라면 함께 둘러봐도 좋아요.

2. 장닭한마리 메뉴

 저는 유아와 함께 방문하니 아이들과 함께 먹을 수 있는 걸 위주로 시키는데, 웬만한 건 다 먹어본 것 같아요. 어떤 음식을 고르든 맛은 평균이상이니 취향에 따라 고르면 될 것 같아요.

토종닭능이백숙은 예약필수인 메뉴라 드시고 싶으면 2시간인가 3시간 전에 전화나 위챗으로 미리 주문해둬야 해요.  

 

3. 장닭한마리 후기

중국 연길 맛집 장닭한마리는 골목길 초입 부분에 있어서 찾기 어렵진 않을 거예요.

입식테이블도 있고, 좌식테이블도 있어서 편의에 따라 선택하면 돼요. 저는 아이들이 있으니 좌식이 편해서 주로 좌식테이블에 앉아요.

아이들과 먹기엔 닭한마리 메뉴가 가장 좋은 듯해요. 만약 다른 음식이 먹고 싶은 날엔 어른들이 먹고 싶은 메뉴를 시키고, 아이들은 식사메뉴에서 맵지 않은 메뉴로 선택해서 준답니다.

기본 밑반찬은 보통 3가지 나오는데, 간이 적당해서 맛있어요. 특히 콩나물무침이 아삭아삭하니 맛있어서, 우리 집 아이들도 참 잘 먹는 반찬이랍니다.

닭 한 마리가 처음엔 물이 많아 보이지만 익으면서 졸아드니 걱정할 필요가 없어요. 닭고기와 함께 먹을 양념장도 준비되어 있어요.

묵은지돼지고기전골도 완전 한국스타일이라 맛있어요. 장닭에서 배추김치 공구하면 매번 쟁여놨던 사람이라 믿고 시키는 메뉴랍니다.

메밀막국수는 신랑이 좋아하는 메뉴라 종종 시켜 먹어요. 기본적으로 양이 푸짐하니 고려해서 주문하세요.

닭갈비랑 제육볶음도 맛있는데 사진이 어딨는지 보이질 않아서 올리지 못했어요. 모든 음식이 비싸지 않아 배부르게 먹어도 부담스러운 가격이 아니에요. 오히려 한식 먹는 게 가성비 최고인 것 같아요ㅎㅎㅎ

2023년은 연길이 관광도시로 급부상한 시기인데, 이때 장닭한마리도 손님이 크게 늘었어요. 장닭은 맛있는 곳인데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 방문하면 식당 유지가 될까 싶을 정도로 손님이 적어서 제가 다 안타까웠는데, 최근엔 갈 때마다 손님이 많아서 제가 다 안심이하는 곳이에요 ㅎㅎㅎㅎ

지금은 가게 사정으로 쉬고 있지만 한때 음식 공구가 활발히 이뤄지던 시기가 있었어요. 맛있는 한식을 집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어 자주 애용했었답니다. 


연길에 거주하는 한국인이라면 다 알겠지만, 연길에 새로 오신 분들이나 한인타운에 거주하지 않아 정보가 부족하신 분들이 계실 수 있으니 정리해 보았습니다. 

매장명에서 알 수 있듯이 닭요리 전문점이지만 닭요리뿐만 아니라 다른 음식들도 기본은 하니 어떤 걸 주문해도 입맛에 맞으실 거예요. 중국 연길 맛집 장닭한마리 후기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