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연길 생활

[중국 연길 생활] 항곤북위42도온천 찜질방 다녀오기

by 하브로 2023. 11. 19.

오늘은 11월 19일, 한국에선 가을이라고 부르지만 여기는 현재 눈이 내리며 매서운 추위에 맞서고 있답니다. 연길 날씨가 많이 추워지니 찜질방 생각이 간절해져 중국 연길 찜질방 소개해보려고 해요.

 최근에 다녀온 중국 연길 찜질방 괜찮은 곳을 발견하여 후기를 남겨보아요. 한국에서도 잘 안 다니던 목욕탕인데, 요즘 참 자주 다닌답니다.

중국 연길 생활 - 항곤북위42도온천 후기


목차

  1. 중국 연길 찜질방 기본 정보(위치,입장료 등)
  2. 중국 연길 찜질방 시설
    2-1) 외부시설
    2-2) 내부시설
  3. 항곤북위42도온천 후기

1. 중국 연길 찜질방 기본 정보(위치, 입장료 등)

중국 연길 찜질방 - 항곤북위42도온천 위치

- 매장명 : 항곤북위42도온천 (恒坤北纬42度温泉洗浴)
- 위치 : 延吉市-公园路西街686号恒坤国际大厦b1层 (연변대학 부근. 천지광장 옆 건물)
- 010-4733-9749 : 0433-2838888
- 입장료 : 1인 59위안(온라인 구매 시 39위안)

 

2. 중국 연길 찜질방 시설

1) 외부시설

외부에서 바라본 항곤북위42도온천이에요(연길시제3중,소년궁 맞은편에 있는 큰 건물). 예전부터 봐온 곳이지만 찜질방 가본 건 며칠되지 않았어요. 시설이 참 깔끔하길래 후기 남겨도 되겠다 싶어 남겨봅니다.

 

2) 내부시설

건물 안으로 입장하면 지하로 내려가는 입구가 있어요. 지하1층에 매표소가 있으니 일단 지하로 내려가주세요.

백두산 온천물을 사용한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그래서인지 입구에 광고판이 붙어있어요. 3층 식당에선 한식관도 운영해서 식사까지 해결할 수 있어 좋아요.

 지하 매표소에서 입장료 지불한 후 지급해 주는 팔찌와 집게를 챙겨주세요. 집게는 신고 온 신발에 꽂아주면 직원이 신발장에 넣어줍니다. 받아온 팔찌 키로 내부에서 사용하는 것들 결제하는 시스템이에요. 한국과 유사하죠?

찜질방 먼저 이용하실 분은 탈의실로 이동하여 찜질방복으로 환복해주시면 되어요. 찜질복은 목욕탕 안 머리 말리는 곳에 비치되어 있어 본인 사이즈에 맞는 걸로 가져오면 된답니다.

 

A) 찜질방

내부에 연결된 엘리베이터를 탑승하고 3층으로 이동해주세요. 3층에는 찜질방, 식당, 마사지&수면실, 카페, 휴게실, 아동놀이터, 헬스장이 있어요. 부대시설이 꽤나 다양하죠? 

찜질방은 30도짜리 온돌방과 그 안에 52도짜리 방이 있어요. 찜질방은 이게 다고, 맞은편은 수면실이에요.

중앙에는 매점과 식당이 있어요. 매점에는 간단한 과자나 음료 같은 걸 판매하고, 식당에선 한식 등을 판매해요.

삶은 계란과 식혜를 주문했는데 굳이 추천하지는 않아요. 계란은 맥반석이 아닌 일반 삶은 계란이고, 식혜는 맛이 없어요.. 식혜 흉내 내는 음료일 뿐입니다.

여긴 한복대여해서 사진 찍는 곳인 것 같아요. 식당으로도 쓰이는 것 같지만 이용객이 적고, 좌식테이블이라 불편해서 여기엔 잘 안 앉는 거 같아요. 

카페에는 입식테이블이 있어 이곳에서 사람들이 식사를 하더라고요. 저도 여기가 편해서 이곳에서 먹었어요.

지난번 방문 때 돌솥비빔밥 먹었는데 맛은 괜찮았어요. 세트메뉴는 생선튀김, 국, 김치 정식메뉴로 나와서 38위안이고, 단품은 위 사진처럼 나오는데 20위안이에요. 20위안 짜리도 충분히 배불러서 간단히 먹을 땐 단품 시켜도 될 것 같아요.

어린이 놀이방은 사진에 보이는 게 전부랍니다. 미끄럼틀, 볼풀, 트램폴린이 있어 처음엔 흥미를 가지나 오래 놀지는 못하더라고요.

방문해보지는 못했지만 발마사지샵도 있어요. 금액은 위 사진으로 대체합니다. 이 외에도 피트니트센터와 ktv도 있었으나 방문하지 않아서 어떤지는 잘 모르겠어요.

 

B) 목욕탕

목욕탕 사진은 직접 촬영할 수가 없어서 大众点评에서 가져왔어요. 3~4가지 온도의 탕이 있고, 방형태로 된 건 2개 있어요. 온도는 자세히 기억나질 않는데 30도와 70도였던 거 같아요.

자리마다 목욕용품이 샴푸&린스&바디워시가 있고, 일회용 칫솔도 있어서 개인용품 가져가지 않아도 되어서 편리했어요. 심지어 한국브랜드인 케라시스가 있답니다.

한국문화인 때밀이가 이곳에도 있어요. 세신사(=목욕관리사)가 있어 35위안 비용만 지불하면 받을 수 있답니다. 세신구역 앞 화이트보드에 본인의 팔찌번호를 적으면 순서대로 받을 수 있어요. 비용은 목욕 끝나고 카운터에서 지불하면 돼요.

보관함은 보안키로 태그해서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어요. 체중계, 헤어드라이기, 바디 건조기 등 기본적인 것도 다 있답니다.

찜질방 안에서 사용하는 건 모두 카드키로 지불하고, 나가실 때 지하 1층 카운터에서 납부하면 됩니다. 사용요금을 지불해야 맡겨둔 신발 찾아갈 수 있어요.ㅎㅎ

 

3. 항곤북위42도온천 후기

 정가는 59위안이지만 大众点评에서 쿠폰사서 입장하면 39위안에 입장할 수 있어요. 한화로 환산하면 약 7천 원 정도인데 목욕과 찜질방 이용을 함께 할 수 있어 가격메리트가 좋아요.

목욕탕과 찜질방이 층별 분리되어 있어서 이동하는 게 조금 귀찮긴 하지만, 엘리베이터 타고 이동하면 되는 거라 큰 문제가 없는 것 같아요. 찜질방이 두 가지 온도만 있어 아쉬울 수 있긴 한데, 이 또한 개인적으론 방이 많아도 어차피 가는 곳만 갈 것 같아서 괜찮을 거 같아요.

겨울에 난치가 되긴 하지만 집이 후끈후끈한 정도의 따뜻함은 아니에요. 그래서 따뜻하게 몸을 지지고 싶을 때 방문하기 좋은 곳이랍니다. 다른 좋은 곳이 또 발견한다면 그때 다시 후기 남겨볼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