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연길 생활

중국 자몽 요우즈(柚子/포멜로) 매력적인 과일 추천

by 하브로 2023. 11. 16.

중국살이 N년차, 요즘 들어 제가 자주 먹는 과일이 있어 소개해보려고 해요. 중국 자몽이라고 불리는 요우즈 柚子인데, 정말 매력적인 과일이에요!

중국 자몽 맛은 한라봉처럼 과육은 단단하지만 산미가 적고 약간의 달콤함이 있어요. 약간의 새콤달콤한 맛에  탱글해서 식감이 좋은 과일이에요! 

처음 먹었을 땐 껍질까는게 귀찮아서 이런 과일을 왜 먹나 싶었는데, 요즘엔 껍질 까는 것마저도 재밌더라고요. 중국 자몽 요우즈 포멜로 과일에 대해서 소개해볼게요!


목차

  1. 중국 자몽 요우즈 효능
  2. 요우즈 종류 및 특징
  3. 포멜로 가격
  4. 후기

1. 중국 자몽 요우즈 효능

중국 자몽 요우즈 효능

중국 자몽 요우즈는 성분의 89%가 물로 수분이 많은 과일이에요. 열량은 100g당 43kal으로 적은 편입니다. 건조한 가을철에 유자를 먹으면 살이 잘 찌지 않고 수분을 채울 수 있어요.

100g당 119mg의 칼륨이 들어있고, 나트륨은 거의 들어있지 않아 고칼륨 저나트륨이라 고혈압 환자에게 적합합니다. 또한 100g당 23mg로 비타민C가 풍부하여 하루치 비타민을 채우기 쉬운 과일입니다.

 

2. 요우즈 종류 및 특징

이번에 글 쓰면서 찾게된 자료인데 柚子의 종류가 이렇게 많은지 몰랐어요. 속이 하얀 것과 빨건 것 두 가지로만 나뉘는 줄 알았으나 좀 더 깊게 나누면 12가지로 나눌 수 있네요.

이미지 클릭시 크게 확대됩니다

중국 자몽 柚子 특징과 출하시기 생산지 등의 정보도 담긴 정보도 있으니 궁금하신 분은 위 사진을 확인하여주세요.

 

4. 가격

가격은 상점마다 조금 상이해요. 제가 사 먹는 가게기준으론 3근(1.5kg)정도 되는 게 28위안이에요. 조금 더 저렴한 가격의 요우즈도 있지만, 과일은 비싼 게 역시나 맛있더라고요.

5. 후기

제가 요즘 자주 시켜 먹는 상점에서는 이 브랜드 제품을 주는데, 제 입맛엔 여기 제품이 딱 맞았어요. 그래서 다음에도 이용하려고 사진 찍어놨답니다.

품명은 최상급 삼홍유자 라고 쓰여있고, 생산업체는 복영창 福永昌이네요. 무게는 대략 1.4~1.8kg라고 쓰여있네요. 다른 브랜드도 먹어봤지만 이 브랜드가 제 입에 잘 맞았어요. 

직경 20cm 내외의 크기가 큰 과일이에요. 어린아이 얼굴이 가려지는 크기니 얼마나 큰지 가늠이 되시죠? 처음 봤을 땐, 중국은 과일도 스케일이 남다르구나 싶었어요. 

크기가 큰 만큼 껍질도 상당히 두꺼운 과일이에요. 도구없이 손으로 까기는 힘들어 과도를 이용하여 칼집낸 후에 잘라야 한답니다. 껍질까는게 꽤나 귀찮긴해요. 그래도 1차 작업만 끝내면 2차 작업은 수월한 편입니다.

주방칼로 위아래 도려낸 후 두꺼운 껍질을 1차로 제거한 뒤엔 2차로 얇은 껍질을 제거해야 해요. 귀찮긴하지만 한 번 작업해 놓으면 먹을때 편해서 해두는 편이에요.

처음 접했을 땐 이런 고생하면서까지 먹어야하나싶어 잘 안먹었는데, 최근에 감기 걸려서 비타민 보충해야하니 배달로 주문했다가 이 제품이 정말 맛있어서 요즘엔 꾸준히 시켜먹어요. 

저렇게 벌어져있는 부분은 수분이 날아가서 단맛이 덜해요. 그래서 수분이 날아가지 않을걸로 골라야하는데, 겉에서 봤을 땐 다 똑같이 보여서 골라내기가 어려워요. 그냥 비싼걸 사면 맛있을 확률이 높다라고 생각해서 그 방법을 쓴답니다.

먹기 좋게 잘라낸 뒤 플라스틱 통에 담아놨다가 필요할때마다 꺼내 먹으면 돼요. 먹을 때마다 껍질제거하는게 여간 귀찮은게 아니니 한 번에 까서 보관해두는걸 추천합니다. 

이렇게 담아두셨다가 가족끼리 오손도손 얘기 나눌 때 나눠먹으면 간식으로 최고랍니다.

중국 유자의 단점이라면, 이렇게 쓰레기가 많이 나온다는거? 껍질의 수분이 마르면 부피가 좀 줄어들 것 같긴하지만 그래도 부피가 상당해요. 그나마 다행이라면 중국에선 쓰레기봉투를 구매하여 버리는게 아니라 그냥 저 상태대로 버리면 되어서 음식물쓰레기 걱정은 안해도 된답니다. 한국에선 단점이겠지만 중국에선 단점이 아니네요ㅎㅎㅎ


저는 초보자라 가장 쉬운 방법으로 껍질을 제거했지만, 온라인상에서 손재주 좋으신분들이 참 많더라고요. 이렇게 귀엽게 만들 수도 있다니 신기해요. 따라해보고 싶지만 똥손이라 실패할게 뻔해 눈으로만 구경했답니다.

중국 자몽 요우즈(유자/柚子/포멜로)에 대해 설명해보았는데요. 껍질까는게 매우 번거롭지만 중독적인 맛이랍니다. 중국 여행하게 되시면 드셔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