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상해 생활

중국 상하이 위글위글 매장 구경하기(+우캉루 주변)

by 하브로 2024. 10. 28.

 중국 상하이에도 위글위글 매장이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중국 상하이 위글위글 매장은 우캉루 주변인데 유럽식 건물과 가로수길이 예뻐 걷기에도 좋은 거리랍니다. 유명 관광지로 우캉맨션을 많이 방문하는데, 한 데 묶어서 구경하면 좋을 것 같아요. 

위글위글의 시그니쳐인 스마일 위 러브와 위글 베어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매장에 다녀와보니 다양한 캐릭터들이 존재하더라고요. 위글위글 매장은 한국에도 많은 편이 아닌데, 상해에서 만나다니 신기했어요. 두 번째 방문이었는데 재밌게 놀다 와서 후기를 남겨봅니다.


중국 상하이 위글위글 매장 정보

  • wigglewiggle(安福路店)
  • 上海市徐汇区安福路308号
  • 10:00-21:00

저는 먼저 우캉맨션에 들러 구경한 뒤 상해 위글위글 매장이 있는 안푸루로 이동했어요. 우캉맨션에서 위글위글매장까지는 도보로 15분 정도 걸리는데, 주변 경치가 예뻐서 15분간 걷는 게 어렵지 않았어요. 유럽식 건축물에 가로수가 어우러진 게 예쁘니 코스로 묶어서 다녀오는 걸 추천해요. 

참고로 거리에는 예쁜 카페들도 많아서 커피 한 잔 하면 좋은데, 저는 어떤 유투버가 추천해 준 빵집에 들러 커피와 빵을 먹고 이동했어요. 그런데 추천맛집이라기엔 맛의 퀄리티가 떨어져서 비추천해요. 찾아가서 먹을 정도는 절대 아니었고, 돈이 무척 아까웠던 빵집이었답니다.

천천히 걷다 보니 안푸루에 금방 도착했어요. 입장할 땐 보이지 않았는데, 구경 마치고 나오니 인형탈이 서있더라고요. 시간대를 잘 맞춰가면 인형탈을 만날 수 있을 것 같아요.

건물은 총 4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1층은 입구, 2층은 야외테마존(차량용품 등), 3층은 문구&기타 패션류, 4층은 욕실용품 등으로 규모가 제법 컸답니다.

제가 방문한 기간은 할로윈데이를 기념하여 귀엽게 꾸며놓았어요. 두 달 전에 왔을 때와는 구성이 크게 변하지는 않았지만, 소품이 할로윈 분위기로 약간씩 변해있었답니다.

2층은 피크닉용품, 목베개, 매트 등이 있었는데 귀여워서 탐나는 게 많았어요. 쨍한 색감들인데, 어찌 촌스럽다는 느낌이 하나도 들지 않을까요?

3층엔 문구류가 있어서 3층에서 가장 오래 머물렀어요. 재사용가능 스티커, 엽서, 메모장, 볼펜, 토퍼와 같은 작은 물품뿐 아니라 컴퓨터 키보드, 마우스, 노트북가방, 패드파우치, 안경케이스, 어댑터 등의 문구류도 있었어요.

하나같이 귀엽고 예뻐서 소장욕구가 가득했답니다. 

곳곳에 사진 찍을 만한 장소가 많아서 자연스레 오래 머물게 되더라고요. 이번엔 평일에 방문해서 방문객이 많이 없어서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었는데, 지난번엔 주말에 방문해서인지 사람이 많아 유명한 포토존엔 대기가 필수였어요.

슬리퍼, 쿨링백, 피크닉백 등 소품들이 다양하게 있어요. 우비와 우산도 있고, 심지어 애견용품까지도 있었답니다.

역시나 텀블러도 있었는데, 패턴이 참 화려하네요. 근데 예쁘니 갖고 싶어서 하나하나 세심하게 보았어요.

4층으로 올라가면 욕실용품이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해요. 칫솔걸이가 정말 귀엽게 생겨서 살까 말까 고민을 엄청 했다는...ㅎㅎ

위글위글 로브 패턴이 알록달록하니 눈길을 사로잡았어요. 로브를 좋아하는 사람이 아닌지라 구경만 했는데도 예쁘긴 하더라고요.

상하이 위글위글 매장에 있는 물품들은 귀여운 디자인과 색감이 마음에 들어 갖고 싶었지만, 예쁜 소품이 우리집에 배치되었을 때를 상상해 보니 어울리지 않을 것 같아 구매를 자제했어요. 결국 빈손으로 나왔지만, 구경하는 재미는 쏠쏠했답니다.


중국 상하이 위글위글 매장 구경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가득해서 충동구매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 정신을 단디 잡고 구경해야 해요. 상해 우캉루 놀러 갔다면 들려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