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연길 생활

[중국 연길 생활] 은포목욕 银浦洗浴 찜질방 추천

by 하브로 2023. 12. 12.

 중국 연길은 지금 추운 시기라 찜질방이 절로 생각나는 계절이에요. 한 달 전쯤에 항곤북위42도온천 찜질방 후기를 남겼는데, 그곳보다 더 마음에 드는 곳을 발견하여 추가 포스팅해 봅니다. 중국 연길 생활 찜질방 추천 포스팅으로 은포목욕 찜질방을 소개해볼게요. 

은포목욕은 2주전쯤 리모델링한 곳이라 시설이 흠잡을 데 없이 깨끗하고, 최신식이라 마음에 들어요. 그리고 즐길거리가 다양하여 가족단위로 가도 좋고, 나홀로 찜질하러 가기에도 좋은 곳이랍니다.

중국 연길 은포목욕 썸네일

항곤북위42도온천 찜질방도 괜찮고, 은포목욕 찜질방도 괜찮아요. 소개해드리는 내용을 읽어보고 본인과 더 적합한 곳에 방문해보세요.

 

[중국 연길 생활] 항곤북위42도온천 찜질방 다녀오기

오늘은 11월 19일, 한국에선 가을이라고 부르지만 여기는 현재 눈이 내리며 매서운 추위에 맞서고 있답니다. 연길 날씨가 많이 추워지니 찜질방 생각이 간절해져 중국 연길 찜질방 소개해보려고

traveler-e.tistory.com


목차

  1. 은포목욕 정보
  2. 은포목욕 시설 소개
    2-1) 외부
    2-2) 내부
  3. 은포목욕 방문 후기

1. 은포목욕 정보

- 매장명 : 银浦洗浴 公新店 은포목욕 공신점
- 위치 : 延吉市公园街梨花路2号
- 입장료 : 성인 1인 46위안

 

2. 은포목욕 시설 소개

1) 외부

 제가 방문한 은포목욕은 天池首府 아파트단지 맞은편에 있는 공신점이에요. 은포호텔 안에 있는 목욕탕&찜질방이라서 찾아가기 어렵지 않아요. 진달래광장 부근에 있는 본점이 크고 좋다던데 거긴 안가봐서 모르겠어요.

입구에서 바로 보이는 카운터에서 인원수 말하면 카드키를 줘요. 그 카드키를 들고 왼편에 있는 신발보관함으로 이동해요.

출처 : 抖音

카드키를 스캔하면 카드키 번호와 일치하는 신발장이 열리고, 그곳에 신발을 넣어두면 돼요.

수납카운터를 지나 쭉 앞으로 가면 위 사진과 같은 내려가는 입구로 내려가면 목욕탕이 나온답니다. 

 

2) 내부

지하 1층은 목욕탕, 2층은 카페&찜질방, 3층은 키즈카페&식당, 4층은 안마구역, 5층이후부터는 객실이에요. 

 

 a) 목욕탕

 지하 1층 목욕탕은 복층구조로 되어있어요. 그래서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에겐 왔다 갔다 하기 어려움이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답니다. 1층에서 목욕탕 입구까진 엘리베이터 타고 이동할 수 있지만, 탈의실에서 탕이 있는 곳까지 반층은 계단을 이용해 이동해야하거든요. 

출처 : 抖音

목욕탕 안에는 온탕이 3개 있고, 건식사우나는 2개가 있어요. 여자목욕탕의 경우 33도 38도 41도 이렇게 온도가 설정되어 있고, 건식사우나는 42도 58도였나? 그정도로 기억해요.

일회용 칫솔치약이 비치되어 있고, 샴푸&린스&바디워시는 일본브랜드로 세팅이 되어있어요. 때 밀어주는 세신사도 있는데 가격이 얼마인지는 못 봤어요.

새 수건이라 보송보송하니 물기 흡수를 잘해서 마음에 들었답니다. 찜질복도 새로 바꿔서 깔끔한 디자인에 부들부들해서 착용감이 좋았어요.

 

b) 찜질방

2층 찜질방에는 매점과 휴식공간, 그리고 고온 찜질공간이 4군데 있어요. 

38도와 42도짜리 원형으로 된 방은 사람이 많이 들어갈 수 없는 구조이긴 하지만 은포목욕이 아직은 오픈단계라 그런지 손님이 많이 없어서 불편함은 없었어요. (빨간색 방은 42도짜리인데, 청소 아주머니가 청소하려고 문 열어놨더니 기온떨어졌는지 사진에는 23도로 찍혔네요)

안쪽으로 들어가면 38도짜리 방이랑 51도짜리 방이 있어요. 51도짜리 방은 제겐 너무 높은 온도라 오래 있지 못하겠더라고요. 38도짜리 방은 약초냄새가 나는데 심신이 안정되는 듯한 느낌이 들어 좋았어요. 게다가 눕기 편하게 칸막이도 있어 따뜻하게 몸 풀기 좋았답니다. 한쪽 벽면엔 LED 벽난로가 설치되어 있어 불멍하기도 좋았어요.

그리고 수면실도 있어요. 수면공간이 8개라 눈치싸움을 해야 하지만, 여기 말고도 누워있을 공간은 많기에 딱히 탐나지는 않았어요. 이곳에 밤새 머무는 사람에겐 이 자리가 좋을 듯 하지만 전 어차피 낮시간에만 와서 굳이 이용하게 되진 않더라고요.

창가 주변으로 이렇게 넓은 공간이 있기에 가족단위로 왔을 때 이용하기 좋았어요. 간이테이블도 구비되어 있어요.

바닥에 깔 수 있는 매트와 베개도 있어요. 아이들과 함께 왔을 땐 매트 깔아서 놀았는데, 오래 앉아있어도 엉덩이 아프지 않고 좋았답니다. 주말에는 매트가 모자랄 수도 있으니 보이면 바로 챙겨두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매점에는 과자, 소시지, 아이스크림, 컵라면, 음료수 등 웬만한 건 있어요. 그러나 한 가지 재밌는 건, 외부음식 반입금지라고 벽면 곳곳에 쓰여있지만 다들 집에서 가져온 음식을 먹고 있어요.

 

c) 카페

2층 카페에는 음료와 빙수, 케이크류 등 다양한 커피와 디저트류를 판매해요. 카페 안에서 취식할 수 있게 되어있으며 내부도 꽤나 넓었어요.

가격대는 조금 있는 편이었으나 간식류 사 먹기엔 좋았어요. 아이가 아이스크림 먹고 싶대서 사 먹었는데 부드러운 바닐라아이스크림이라 맛있었어요. 비용 지불은 카드키로 내고 마지막에 정산하면 돼요. 

 

d) 키즈카페

아이들 때문에 3층 키즈카페에도 가봤는데 생각보다 많이 넓었고, 일반적인 키즈카페와 견주어도 될 정도였어요. 볼풀장, 트램폴린, 중장비장난감, 미끄럼틀 등 놀곳이 많았어요.

키즈카페 앞에는 오락기도 있어요. 비용은 따로 지불해야해서 그런지 이용하는 사람들은 못봤어요.

 

e) 식당

3층 식당도 넓어서 붐비지 않고 좋았어요. 좌석테이블과 입식테이블이 있으니 선호하는 데로 앉으면 될 것 같아요.

피크타임을 피해서 가야 오래 기다리지 않고 음식을 먹을 수 있어요. 저희 가족은 배가 고파서 좀 일찍 먹으러 가서 오래 걸리지 않았는데, 저희 온 다음부턴 사람이 몰려서 음식이 나오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고요.

음식가짓수도 상당히 많아요. 선택지는 많았으나 저흰 실패 없는 비빔밥과 고등어구이를 주문했어요.

비빔밥은 밥 양에 비해 소스를 너무 적게 줘서 싱거웠어요. 그러나 직원에게 요청하면 소스는 더 줍니다. 맛은 괜찮았으나 아쉬웠던 점은 기본 반찬으로 콩나물무침이 나왔는데, 비빔밥 야채와 중복되는 메뉴라 다른 게 나왔으면 어땠을까 생각했어요. 고등어는 맛있게 잘 구워져서 아이들이 잘 먹었어요.

이곳도 비용은 카드키로 먼저 하고, 찜질방 이용이 다 끝나고 정산하면 된답니다.

 

3. 은포목욕 방문 후기

 은포호텔에 있는 은포목욕 사우나 찜질방에 다녀왔는데 개인적으로 만족했어요. 지난번에 포스팅한 항곤 온천과 우열을 가리자면, 저는 은포찜질방이 더 만족스러웠어요. 이유는, 리모델링한지 며칠 안되어 깨끗하고, 찜질온도가 더 다양하고, 넓어서 답답한 게 없고, 수건도 새수건이라 보송하니 좋았거든요.

항곤은 쿠폰적용하면 39위안이고 은포는 정가가 46위안이라 은포가 조금 더 비싸지만 크게 차이나지 않아요. 게다가 저희집에선 항곤은 걷기엔 조금 멀고, 택시타기엔 가까운 거리라 뭔가 애매한데, 은포는 도보로 이동해도 멀지 않거든요. 목욕탕은 가까운게 최고

은포의 유일한 단점이라면 탈의실에서 목욕탕 가는 길이 계단이 있어 조금 번거롭다는 점이에요. 목욕을 마치고 수건이 비치되어 있는 탈의실로 이동할 때 올라가는 길이 조금 추운 것도 있고요. 그래도 이러한 단점을 상쇄시킬만한 장점이 강한 곳이랍니다. 중국 연길 생활 찜질방편 은포목욕 공신점 추천해요.

 

댓글